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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고객의 기대감을 낮춰서 만족도 높이기

by 세부, 보홀 그리고 다이빙 2024.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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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기대감을 낮추어서 만족도 높이기.

 

필리핀 세부에서 보트 렌탈과 단독 호핑을 나눠서 진행하고 있다.

이때 단독 호핑은 이미 자리가 잡혀있는데

보트 렌탈의 경우 아직 사람들에게 생소하며

점심 식사, 각종 입장료등이 포함된 가격이어서 가격이 높은 단독 호핑과 다르게

보트 렌탈은 가격이 매우 저렴하지만 점심식사, 각종 입장료가 불포함된 상품이다.

 

미리 각종 입장료 및 기타 안내 사항을 적어놓지만 추가적으로 비용이 발생하니 고객 만족도가 높지 않다.

 

점심이 불포함인데

숙소 픽업이 포함되어 있지만 바로 마트를 들르거나 할

수는 없었다.

잠깐 마트를 들리면 계산등 이것저것이 느린 필리핀에서 기본 1시간은 넘게 소요되기 때문에 잠깐 마트에 들리거나 할 수 없었다.

 

이점을 보완하기 위해 수익은 낮아지겠지만 고객 만족을 위해 보트 렌탈의 경우만 차량을 아예 따로 렌트하여 마트를 들릴 수 있는 시간을 기재하려고 했다.

 

하지만 미리 기재하는 것 보다 손님이 먼저 점심에 대해 물어보면 원래는 안되는데...라고 하면서 마트를 들릴 시간을 주는 걸로 계획해야겠다.

 

이윤을 남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고객만족도도 높여야 한다.

 

잘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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