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리핀 세부/현지 소식 & 날씨

코로나바이러스 인천공항 정보 / 휴대폰 일시정지일 경우!

by 세부, 보홀 그리고 다이빙 2020. 6. 8.
반응형

제가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귀국 후 인천공항에서의 상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자가격리앱 다운로드

 자가격리자 안전보호앱 저거 하나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세부공항에서 받아왔는데, 인천공항에서 받으셔도 시간 충분합니다.

 

 

 

1. 자가격리앱 다운로드

 

 자가격리자 안전보호앱 저거 하나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세부공항에서 받아왔는데, 인천공항에서 받으셔도 시간 충분합니다.

 

 

2. 자가격리앱 설치 및 정보 확인

 

자가격리자 안전보호앱을 실행하면, 당담 공무원 ID 입력하는 란이 있어서 설치만 하고 제 주소 등 정보는 기입안했는데,

담당 공문원 ID는 대기줄 옆에 있는 판넬에 적혀있었습니다. CORONA-19 였나? 했습니다.

 

본인이 자가격리할 곳의 주소를 적어주셔야 합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 적으시면 삭제했다 다시 깔아야 해서 본인이 대기하는 시간이 길어지니 꼭! 잘 입력하세요.

 

 

3. 휴대폰 일지정지일 경우!

 

저는 금요일 저녁에 도착해서 월요일에 일시정지를 풀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도 공항내에서는 와이파이가 되서 가족에게 연락하고 자가격리앱 검사 및 정보 확인하시는 분들에게 가족분 번호 드리면 됩니다.

 

4. 대중교통 이용해서 집에 가기

 

누군가 공항으로 데리러 오시면 상관 없지만, 저처럼 알아서 집에 가야할 경우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셔야 할 것입니다.

이것도 입국 검사 후 나오는 곳에서 자차로 가는지 대중교통 타고 가는지 물어 봅니다.

 

대중교통 이용해야 한다고 하면 어느곳에 있는 곳에 가서 발권하면 된다고 알려줍니다,

별로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저한테는 여기서 문제가 있었습니다.

저는 충남 아산시에서 살지만, 집이 아산시와 평택시 경계에 있어서  평택에서 내려서 가는게 집에 훨씬 빨리갑니다,

 

지금 까지 집에 갈때 항상 평택에서 내려서 가서 평택으로 간다고 하니 평택 발권도 하고 평택으로 가는 버스를 탔습니다.

 

버스 탑승 후 휴대폰이 일시정지인 상태이기 때문에, 휴대폰을 빌려 전화 하라는 곳에 전화를 했더니 경기도 도민이 아니면, 1차 분배하는 곳인 화성에서 내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1만 4천원 내고 화성에서 내리고 밤에 1시간 30분 넘게 밖에서 기달렸습니다.

 

아산시 교통과? 쪽이랑 연락후 거기서 협약된 콜밴을 불러 집에 갔는데, 화성에서 집까지 15만원 나왔습니다.

 

휴대폰도 빌려서 전화해야 하고 내리는 곳을 또 바쁘고 하니 팽택에서 내려서 콜밴 불러서 가면 되지 않냐는 말도 못했습니다.

 

배부 받은 종이에는 경기도 도민만 버스에 탈 수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공항에서 설명도 안해주고 친절히 버스 시간 보이게 반으로 접어서 주니 제가 그 종이를 펼쳐서 뒤집어 보지 않는 이상 알 수 없었습니다.

 

밖에서 계속 기달려야 해서 춥고 짜증도 났는데, 짜증낸다고 변하는 상황이 아니어서 그냥 체념하고 콜밴이나 기달렸습니다.

 

근데, 모든 분들이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기분이 나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혹시, 저처럼 집에가기 위해 다른 도에서 내리실 생각이신 분들은 꼭! 확인해보셔서 저처럼 바보 같은 일 안하셨으면 합니다.

 

 

돈도 잃고 시간 잃고 현재 밖에서 오래있어서 인지 감기도 걸렸습니다.

이게 코로나인지 의심도 되고 해서 스트레스 엄청 받는 상황이네요.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에 휴대폰 정지된 상태라 다른 사람 휴대폰 계속 빌려야하는 상황은 휴대폰 빌려주는 분에게 엄청 미안해 집니다.

 

대도록 휴대폰 정지 해외에서 풀고 오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U+알뜰폰 쓰는데, 일시정지 풀려면 신용카드 입력해야하는데 저는 체크카드만 사용해서 풀수가 없었습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 끝난 후 세부로 그리고 다음 여행지로 이동하고 싶네요.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