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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쿠버 이론/다이브 마스터

SSI 고객 충성도 사이클에서 다이브 마스터의 중요성!

by 세부, 보홀 그리고 다이빙 2023. 9.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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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브 마스터 교육(SSI 다이브 가이드) 소개

 

 

안녕하세요. 스쿠버 강사 칸입니다!

 칸강사 소개

다이브 마스터 교육 

섹션 1 다이브 가이드란 무엇인가?

 

이전 시간

저번 시간에 이어서 

1 - 3 다이브 가이드와 다이브 센터 관계  시작합니다!

 

1 - 3 다이브 가이드와 다이브 센터 관계에서는 다음을 배웁니다.

 

저번 시간에 SSI 고객 충성도 사이클 네 가지 구성 요소와 구축하는 방법.

그리고 SSI 가족 개념에 대해 배웠습니다.

 

오늘은 다이브 가이드(마스터)가 고객 충성도 사이클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 SSI 고객 충성도 사이클
획득 - 전념 - 개발 - 유지

 

다이브 마스터가 고객 충성도 사이클에서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치는 부분은 전념 또는 마지막 유지 단계일 거예요.

 

다이버들은 다이브 센터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같이 다이빙한 🐟다이브 마스터를 가장 신뢰하게 됩니다.

이때 다이브 마스터는 적극적으로 교육, 장비, 투어를 판매하지 않아더라도,

간단하게 교육, 장비, 투어에 대한 열정을 다이버에게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홍보가 될 거예요.

 

 

또한 다이버들은 다이브 센터에 연락하는 것보다 같이 다이빙을 함께해서 친숙해진 다이브 마스터에게 연락하는 것을 더욱 선호합니다.

이때 다이브 마스터들은 다이버와 다이브 센터 간의 다리 역할을 하면서 다이버들이 계속 다이브 센터에서 판매하는 교육, 투어, 장비를 선택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이브 마스터나 가이드가 다이버들에게 다이빙 투어, 교육, 장비를 권장하지 않으면 다이버들은 더 이상 다이빙을 지속하지 않거나 고객 충성도가 높은 다이버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다이브 산업이 전반적으로 침체되고 이러한 상황은 다이브 마스터 개인에게 또한 악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다이브 마스터들이 스쿠버 다이빙에 대한 열정을 다이버들과 공유하면 고객 충성도 사이클이 끊임없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한다면 다이브 산업 전체가 성장하고 다이브 마스터, 가이드 개인적 이득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음 시간에는 1 - 3 다이브 가이드와 다이브 센터 관계 리뷰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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